로봇대회 그리고 FIRST재단과 후원자 그룹의 지원으로 1998년부터 FLL대회가 시작되었고 한 해도 빠짐없이 개최되고 있습니다. 매년 참각국, 참가팀, 참가선수가 증가 하고 있으며, 110개국, 679,000명, 3,700개이상의 팀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에도 온라인으로 전 세계의 모든 팀들이 그 열정을 보여주었습니다.
FIRST LEGO League는 어린 시절부터 STEAM학습과 탐구를 통해 아이들에게 방향을 제시합니다.
즉, Discover를 시작으로 Explore와 Challenge에 이르기까지,학생들이 흥미진진한 경진대회를 통해
STEAM의 기초를 이해하고 배운 기술을 적용하는 한편으로 학습, 자신감 및 팀워크 능력 배양에 도움이 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습니다.
FiRST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레고에듀케이션은 전세계의 학생들에게 이러한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개발하고 지원한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Explore는 6~10세 학생 팀을 대상으로 엔지니어링의 기초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학생들이 현실 세계의 문제를 조사하고 디자인과 코딩을 배우고 레고브릭과 레고 에듀케이션 스파이크 에센셜 또는 WeDo 2.0을 이용해 독특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핵심 가치 : STEAM개념 실습
주요 이점 : 개념 이해 및 STEAM 기술 개발, 공부하는 습관 배양
커Challenge의 핵심은 친근한 경쟁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9-16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학생들이 팀 단위로 탐구, 문제 해결, 코딩 및 엔지니어링 활동에 참여하여 레고 로봇을 조립하고 프로그래밍하여 로봇 게임의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Challenge의 일환으로 모든 팀이 조사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현실 세계의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하는 과정이 이어집니다.
핵심 가치 : STEAM 기술 응용
주요이점 : 현실 세계의 STEAM 활용도 이해, 비판적 사고 기술의 응용, 공부하는 습관 배양
대표 : 윤진오
대표 : 김문희
대표 : 박준
대표 : 전상현